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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모든 것

처니의 특수교육 A부터 Z까지 2025.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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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교육청은 2024년 5월 7일부터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치료지원 모바일바우처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이번 서비스는 NH올원뱅크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며, 특수교육대상자의 치료와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1.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정의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란 특수교육대상자들이 필요로 하는 치료 및 상담 서비스 비용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결제 시스템입니다. 이 서비스는 굳센카드를 이용하는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NH올원뱅크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통해 운영됩니다.

 

이 서비스의 주요 목적은 특수교육대상자가 필요한 치료 서비스 이용 시 금전적 부담을 줄이고, 보다 쉽고 빠르게 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보호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직접 치료비를 결제하거나 관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치료 지원 내역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모바일바우처서비스는 치료비의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특수교육대상자와 그 가족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증진시키고, 사회적 응집력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보다 나은 치료 환경 속에서 개인의 특성과 필요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2. 이용 대상

  • 본 서비스는 굳센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와 NH올원뱅크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14세 이상의 학생(본인) 또는 14세 미만 학생의 보호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3. 이용 조건

  • 굳센카드 한 장에 1명만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14세 이상일 경우는 학생(본인) 또는 보호자 중에서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즉, 보호자는 자신이 담당하는 학생의 필요한 치료 지원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 방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보호자 정보 등이 굳센카드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후, 학생(본인) 또는 보호자가 NH올원뱅크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을 마치면 모바일바우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 절차

각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협력 아래,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5.1 본청 소속 고등학교(자율형사립고, 특성화고, 특목고)

  • (보호자) 정보 등록 신청
  • (학교) 공문 시행
  • (교육청 특수교육과) 보호자 정보 등록
  • (보호자) NH올원뱅크 앱 설치 후 가입 등록 및 이용

5.2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 (보호자) 정보 등록 신청
  • (학교) 공문 시행
  • (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보호자 정보 등록
  • (보호자) NH올원뱅크 앱 설치 후 가입 등록 및 이용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5.3 특수학교

  • (보호자) 정보 등록 신청
  • (학교) 보호자 정보 등록
  • (보호자) NH올원뱅크 앱 설치 후 가입 등록 및 이용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5.4 등록 필수 사항:

  • 학생 명의의 휴대폰 번호(소지하지 않을 경우 생략 가능)
  • 모바일바우처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호자 정보(보호자명, 보호자 관계, 보호자 휴대폰 번호)

6. 행정 사항

보호자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에는 모바일바우처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이용 절차」를 숙지하시어 필요한 보호자 신청이 사전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기 신청(보호자 정보가 등록 완료)한 대상을 위해서는 추가 신청이 필요 없습니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치료지원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7. 이용 문의

  • 보호자 정보 등록 문의: 관할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처리합니다(치료지원 담당).
  • 모바일 서비스 문의: 전용 콜센터에 문의 주시거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 전용 콜센터: ☎02-6381-7513
    •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1661-3000

마무리 

이번 모바일바우처 서비스는 특수교육대상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필요한 치료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호자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치료 지원 내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이는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서비스는 또한 치료 비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교육 현장에서의 보호자와 기관 간의 원활한 소통을 촉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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